정말로 있었던 기묘한 직업 10가지

직업이란....

샐러리맨이 되는 것만이 직업의 선택이 아니라 세상에는 무수히 많은 직업이 있을 것이다.


세상이 이런 일도? 있었구나.....하는 별난 직업을 소개해보면~


1. 판타지 브로커

의사가 히피가 되고싶다든가, 우체국 직원이 개그맨이 되고 싶다든가, 정신과 의사가 하렘을 만들고 싶다든가...사람은 꿈과 환상(환타지)를 갖고 있는 것이다. 그럴 때 도움이 되는 것이 판타지 중개 브로커이다.  그들은 꿈을 이루게끔 도움을 주는 일이었다. 시카고에서 처음 사업이 시작되어 여러 곳에서 지사를 두기도 했었다. 150달러에서 수천 달러정도의 비용으로 당신의 꿈을 현실로~~


2. 볼 피커(Ball Picker)

레크레이션 같은 공간에서 야구공, 골프공 등을 수거하는 직업


3. 개미 잡기

개미의 생태를 조사, 둥지를 만들기 위해 살아있는 개미를 잡는 사람이 있었다고 한다.


4. 냄새 판정

겨드랑이의 냄새를 맡아 탈취제가 효과적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사람이다. 이건 세계에서 가장 힘들다는 직업 5가지에도 속하는 직업.




5. 산불 파수꾼

국립 공원의 타워에 올라가 숲에서의 화재를 감시하는 일. 예전 어렸을 적에...."산지기"라고 했는데, 기억나시는 분들도 계실것이다. 빨간 완장차고 산 입구에서 근무하던....


6. 뇌 꺼내는 직업

동물의 뇌이지만, 동물의 머리를 테이블 위에 올려 놓고, 두개골을 나누어 뇌를 꺼내는 일...


7. 여왕 벌 기르기

프린세스 메이크를 연상하기 쉽지만, 인간의 여왕이 아니라....여왕벌 이야기다. 훌륭한 여왕벌을 기르는 일이라고 한다.


8. 신발의 주름을 찾아 다림질

신발에 조금이라도 주름이 가 있는지를 찾고, 있으면 다림질로 깨끗하게...




9. 굴뚝청소

말 그대로 굴뚝을 청소하는 사람이지만, 지금은 없지요?


10. 물고기 사이즈 체크

바다에 나가서 어선에 올라타, 그 어선이 잡은 물고기의 크기를 확인하는 일이다. 일정 이하의 물고기를 포획하면 처벌을 받게 된다.


이렇게 보면...지금은 시대가 발전했기 때문에 완전히 없어진 것도 있지만, 약간 변형되어서 지금까지 내려오는 직업도 있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