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모바일로 30초 미리보기를 iOS부터 시작

Netflix는 Snapchat나, Instagram의 스토리 등에 따라, 모바일 뷰어(시청자)를 위한 30초 미리보기 영상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그 미리보기는 Instagram Stories와 매우 비슷하고, 복수의 썸네일이 순환하면서, 콘텐츠는 가상 비디오로 재생된다. 즉, 스마트폰을 손에 든채로도 좋다. 게다가 슬라이드 쇼적으로 스와이프와 탭으로 다음 비디오로 건너 뛸 수 있고, 일일이 메인 스크린에 돌아갈 필요는 없다. 재미있다고 생각한 미리보기는, 버튼 하나로 목록에 저장하고 나중에 볼 수 있다.


이 기능은 Netflix의 iOS 앱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지만, Android은 좀 더 기다려야 한다.




이것은, 기다렸던 기능이다. Netflix는 미리보기를 Web 상과 동사의 TV 앱으로 시작하고, 이번 기능으로 드디어 스마트폰으로 콘텐츠를 찾아 볼 수 있게 된었다.



이 회사의 블로그 기사는 이렇게 설명하고 있다. "수년 동안 테스트 한 결과, 미리보기가 있으면 시험 시청도 적게되고, 새로운 콘텐츠를 빨리 찾아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모바일의 미리보기를 출시함으로써, 스마트폰에서 영상을 보고 더 재미있고 모바일에 맞는 형태로 할 수 있게되었다"




Netflix는 최근 호조로, 회원 증가에 의해 시가 총액은 1500억 달러에 접근하고 있다.



2018년의 1/4분기에 새롭게 증가한 회원은 741만명이다. 그 중 약 200만이 미국이고, 다음 분기에는 더 620만 신입 회원이 들어올 것으로 회사는 예상하고 있다. 그렇게 되면 회사의 총 고객 수는 1억 1900만에 접근하고, 2년 전부터 실시하고 있는 국제 전개의 효과를 보고 있다고 할 수 있겠다.


회사의 스트리밍 서비스 매출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Q1 매출 36억 달러는 전년 동기 대비 약 43%의 증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