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은 표절", Apple에 100억 달러 요구 소송

미국 플로리다에 살고있는 남성이, iPhone을 상대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훔쳤다고 Apple에 100억 달러를 요구하는 소송을 제기했다.


- 100억 달러로 1.5%의 로열티를 요구


플로리다의 토마스 로스 씨는 1992년 스크린을 탑재 한 직사각형의 휴대 기기 "electronic reading device(ERD)"의 특허를 출원했었다.



로스 씨는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결합한 단말기가 떠올랐고, 특허 출원 한 것은 그가 처음이며, 그 아이디어는 Apple로부터 도용되어 iPhone 또는 iPod, iPad 등으로 사용되었다고 말한다.


법원에 제출 된 서류는 로스 씨가 특허 출원시에 제출 한 자신이 직접 디자인 한 그림도 포함되어 있었다. 두 번째 그림은 듀얼 스크린을 상정 한 것이라고 한다.



로스 씨는 100억 달러에 더해, Apple의 향후 수익에 대해 1.5%의 로열티를 요구하고 있다. Apple의 지난해 매출 2,350억 달러로 생각하면, 연간 35억 달러에 해당하는 것.


- 특허는 결국 취득되지 않았다


그러나 로스 씨는 특허를 신청했지만, 절차상 필요한 비용을 지불하지 않았기 때문에 허용되지는 않았다. 그 결과 1995년에 무효가 되어 버렸다고. 그러나 로스 씨는 Apple이 "휴지통을 뒤져(dumpster diving)" 아이디어를 훔쳐갔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는 스티브 잡스 CEO가 이전 "좋은 아이디어를 도용하는 것을 수치라고 생각한 적이 없다"라고 발언 한 것을 인용 "Apple은 휴지통을 뒤지는(?) 것을 연구 개발 전략의 문화로 도입하고 있다"고 호소하고 있다.


어쨌든 잘 생각해보면, 트집으로 밖에 들리지 않지만, 로스 씨는 플로리다 남부 지방 법원의 배심원에 의한 재판을 요구하고 있다.


Source:Telegra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