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게 1.5kg, 세계 최고의 송로 버섯 농부가 발견

일전에 송로 버섯에다가 샥스핀, 그리고 그 무더웠었던 날....추위로 외투까지 입고...그것으로 인해 세상이 시끄러웠던 적도 있었다.


그 귀하고 귀한 송로 버섯 1.5kg나 발견되었다고 한다.



호주에 사는 농부가 놀라울 정도로 거대한 검은 송로 버섯을 발견해 화제가되고 있다.


- 전체 발굴하는데 45분 소요


그 남자는 빅토리아의 Yarra Valley라는 지역에서 농사를 짓고있는 Stuart Dunbar 씨. 그가 처음에 그 검은 송로 버섯을 발견 한 것은 올 2월 22일. 자신의 땅을 산책하고 있는데, 표면을 덮고 있던 흙을 털어내 버렸더니, 그 일부가 발견되었다.


Instagram


그러나, 그것을 바로 캐지 않고 잠시 숙성시켜 두었기 때문에 이렇게 거대하게 되었다는....



이윽고 익은 냄새가 들기 시작한 것은 8월 18일, Stuart 씨는 드디어 작업을 시작했다. 그런데 한참을 파도 끝이 보이지 않았다고.



결국 모두를 발굴하는데 소요된 시간은 45분.....


- 약 1.5kg로 3700달러 정도의 가치가 있는...


그는 지금까지 많은 송로 버섯을 봐왔지만, 대부분 무게는 400g에서 500g 정도. 그 중에는 630g과 800g이라는 큰 것도 있었지만, 이번에 발견 된 송로 버섯은 1511g 이었다는....


게다가 가격으로 3,700달러(412만원)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 흰색 송로 버섯은 더 비싸다


송로 버섯은 버섯의 일종으로, 캐비어와 푸아그라 등과 함께 세계 삼대 진미라고 일컬어지고 있다. 인공 재배할 수 없고, 자연에서의 산출량도 적기 때문에 고급 재료로 되어있다.


"검은 다이아몬드"로 불리는 송로 버섯은 흰색 송로 버섯보다 비교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고 하는데, 그래도 1kg에 166만원 하는 것은 누가 뭐래도 비싸다.



- 지금까지 최대의 송로 버섯은 1300g


지금까지 세계에서 가장 큰 흰색 송로 버섯은 2014년 11월에 이탈리아 움브리아에서 발견 된 것으로 무게가 1.89kg였다.


또한 송로 버섯의 경우 The Telegraph에 따르면, 2012년에 프랑스 남부에서 발견 된 페리고르(Perigord) 산이 가장 크다고 되어있고, 무게는 약 1300g도 있었다고 한다.


만약 이번 것이 공식적으로 인정되면 세계에서 가장 큰 송로 버섯이 될 것임에는 틀림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