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 iPod 발표 후 15년! 기억에 남는 모델은?

15년 전, 현지 시간 2001년 10월 23일(우리시간 10월 24일)은, 고 스티브 잡스가 초대 iPod을 발표 한 날이었다. 우리와 음악의 관계를 바꾼 플레이어의 15주년을 돌아보면...


- 우리의 음악과의 관계를 바꾼 iPod 탄생 15주년


iPod은, 첫 번째 MP3 뮤직 플레이어는 아니었지만, 카세트 플레이어를 밖으로 꺼내는 것을 제안했다. "워크맨"과 같이 상품명이 카테고리를 나타내는 대명사와 같은 존재가 되었다.


그 영향력은 크게 미국 TIME지가 "가장 영향력이 있었던 가제트 50선'에서 9위에 선정 되기도 했다.


- 초대 iPod(2001년)

초대 iPod은 5GB의 하드 디스크를 가지고 있고, 399 달러(현재 환율로 약 40만원)에 출시되었다. 물리적으로 움직여 조작하는 스크롤 휠을 가지고 있었다.



- 초대 iPod Shuffle(2005년)

하부 캡을 분리하면, 그대로 USB 단자에 꽂아 담는 USB 메모리 같은 디자인의 초대 iPod Shuffle은, 저장 매체 하드 디스크 대신 플래시 메모리를 채용 한 최초의 iPod이었다.


- 초대 iPod Nano(2005년)

초대 iPod nano는 불과 6.9mm라는 두께가 주목을 받았었다. 별매 당초 본체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이었지만, 약 반년 후에 발매 된 후속 모델에서는 다양한 색상이 추가되었다.


- 제4세대 iPod Touch(2010)

iPhone 보다 박형화 된 본체에 강력한 성능을 담은 제4세대 iPod Touch는 고해상도 Retina 디스플레이가 포함 된 것 외에 Face Time 통화에 사용할 수 있는 전면 카메라가 추가되었다.


- 제6세대 iPod Touch(2015년)

현재 6세대 iPod Touch는 iPhone 6와 같은 A8 프로세서와 8메가 픽셀 후면 카메라와 당시의 최신 모델 iPhone 6와 동등한 성능을 가진 강력한 iPod이다.


더 많은 모델 보기 : The Ver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