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ail의 iOS 앱이 대폭 업데이트! 전송 취소도 가능

미 Google이 Gmail의 iOS 용 앱을 업데이트하고, 11월 7일(현지 시간)부터 버전 5.0.3을 배포 시작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Android 판과 거의 동일한 머티리얼 디자인이 채용되었다.


- 전송 취소, 스와이프로 보관도 가능



새로운 디자인에서는 아이콘이 메일 옆에 크게 표시되어 한눈에 발송인을 알 수 있게 되어있다. 디자인 변경 외에도 작동 속도도 크게 향상되었다. 또한 요청이 많았다는 새로운 기능도 추가되었다.


우선, 지금까지는 Web 버전과 Inbox by Gmail에서 가능했었던 전송 취소 기능이다. 메일을 보낸 후 화면 하단에 막대가 5초간 표시된다. 바의 "취소"를 누르면 전송이 취소되고, 메일이 초안 상태로 되돌아간다.



Web 버전의 Gmail에서 보내기 취소 할 수 있는 시간을 5초, 10초, 20초, 30초에서 선택할 수 있지만, iOS 앱에서는 5초로 통일되어 있는 것 같다.



스와이프에 의한 보관, 삭제 기능도 추가되었다. 받은 편지함의 편지를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면, 압축하거나 제거 할 수 있어, 보다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게되었다. 스와이프 시의 반응을 보관/삭제 어느쪽으로 설정할지 여부는 응용 프로그램의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다.


또한 검색 기능도 향상되었고, 검색 단어 입력에 따라 결과가 좁혀지고, 올바른 맞춤법의 완성이 빠르게 표시되도록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