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밀레니얼 세대가 가장 사랑하는 자동차는?

수년 전, 미국의 10대들은 "운전 면허를 아직 가지고 있지 않다", "취득하지 않으려고 하는 것 같다"라고 전했었다. 그것을 생각하면, 미국 조사 회사 JD 파워가 최근 발표 한 "자동차 세일즈 만족도"의 결과로, 이 세대가 "가장 만족시키는 것이 어려운 소비자"라고 결론 낸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닛산 주크>


자동차 메이커 각 사는, 이 세대의 젊은이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신형 모델에 스마트폰과의 연결성을 갖게하고, 첨단 기능을 도입하기로 했다. 더 연령대가 높은 세대와 고급 기술을 요구하지 않는 소비자의 의향보다 이 세대의 관심을 끄는 것을 중시 해 온 것이다.


<폭스바겐 GTI>


그 밀레니얼 세대가 자동차에 요구하는 것은 무엇일까? 미국 조사 회사 스트래티직 비전이 11월 14일에 발표 한 "고객 사랑 지수(CLI)" 등급을 기준으로 "가장 사랑받는 자동차 랭킹"에 따르면, 대답은 스포티 한 자동차, 그리고 "스바루 자동차"와 같은....




CLI는 신차의 소유자가 구입 한 자동차에 대해 품은 애정의 깊이를 측정하는 지표. 소유자의 경험에 관한 120 항목(안쪽 손잡이에서부터 미등의 디자인, 성능까지)에 대해 "사랑-7", "그저그렇다-4", "싫다-1"의 점수로 평가 받아 결과를 정리했다.


- 젊은이들의 마음을 사로 잡은 스바루


밀레니얼 세대가 가장 높이 평가하는 차량(대중차 카테고리)의 상위에는 스바루의 2 모델이 들어갔다. 스트래티직 비전의 마케팅 책임자는 "스바루는 2008년 부터(광고의 테마로 "사랑"을 거론)제품에 인간의 핵심으로 되는 것이나 되고자하는 인간상 등을 연결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하는 메시지를 계속 표현했다. 밀레니얼 세대도 휴대 전화보다 사랑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을 스바루는 이해하고 있었던 것이다"라고 지적하고 있다.


<스바루>


"이 젊은이들이 자동차를 구입할 수 있는 나이가 된 것으로부터, 스바루는 향후 이 강력한 메시지가 쌓아온 효과로 더 혜택을 받게 될 것"


또한 CLI 조사 결과는, 밀레니얼 세대는 저렴한 가격의 자동차를 구입 한 사람을 포함하여, 자신의 차량을 다른 어떤 세대보다 소중히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예를 들어, 대중 차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 한 닛산 "주크"를 소유 한 사람들이 모델에 대한 평가는 소비자 전반의 아우디 "A5 카브리올레"에 대한 평가보다 높다. 아우디의 모델은 럭셔리 로드스터 컨버터블 부문의 "가장 사랑받는 차"다.


<메르세데스 벤츠 C 클래스 세단>


- 세대 간의 차이


밀레니얼 세대 이외의 연령층이 CLI에서 상위에 든 것은 테슬라의 "모델 S'였다. 전기 자동차라는 환경 중시의 특징 이외에 성능과 기술, 스타일링 등이 높게 평가되었다.




한편, 메이커로서의 전반적인 평가는 폭스 바겐이 최고였다. 일련의 "디젤 게이트" 스캔들과 그 리콜 환매 등이 있었는데도 높은 평가를 유지하고 있다.


고급차 부문과 대중 차 부문에서 각각 가장 사랑 받고 있는 브랜드는 포르쉐와 MINI였다. 가격 2만 6,000달러 이하의 자동차 부문에서는 메르세데스 시티 컴팩트 신형 스마트 "포투"가 1위. 흥미롭게도 이 모델은 밀레니얼 세대에세 사랑받는 자동차 목록에는 들어가 있지 않다.


<BMW X1>


- 밀레니얼 세대가 사랑하는 5가지 모델


대충 차와 고급 자동차의 카테고리별로 본 미국 밀레니얼 세대에서 가장 사랑받고 있는 차는....


<대중차>

1 위 닛산 주크

2 위 폭스 바겐 골프 GTI

3 위 스바루 크로스 트랙

4 위 스바루 레거시

5 위 지프 랭글러 언리미티드


<고급차>

1 위 메르세데스 벤츠 C 클래스 세단

2 위 BMW 3 시리즈 세단

3 위 BMW X1

4 위 BMW X5

5 위 인피니티 Q50 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