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크리스마스, 아마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이즈음의 연말 연시, 많은 사람들이 산타가 아니라 알렉사(Alexa)와 친하게 지냈던것 같다.


인터넷 쇼핑몰 업체 인 아마존 닷컴에 의하면, 2016년에 아마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스마트 스피커의 에코(echo)와(소형 모델의) 에코 닷(echo dot)이었다.


"생산량을 늘리고,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여전히 재고가 없다"라고 월드 와이드 소비자 부문의 제프 위루쿠 CEO는 말하고 있다.


"크리스마스 캐롤의 재생으로부터 조명의 점등, 선물 구입, 쿠키 요리법까지 알렉사(Alexa)는 날마다 점점 똑똑해져가고 있는" 에코와 에코 닷의 매출은, 2016년 전년 대비 9배 증가, 전세계 수백만 대나 팔렸다고 한다.



또한 크리스마스 날이 다가오자 크리스마스 선물을 사는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았던 것 같다. 에코와 에코 닷은 아마존 프라임에서 12월 23일에 주문 된 상품 중 가장 인기있는 부류였다는.


아마존에서는, 사람들이 알렉스에게 한 "부탁"을 전체적으로 볼 수 있어, 사람들이 연말 연시에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를 알 수 있었다는.


그에 따르면, 우리들은 많은 쿠키를 먹은 것 같다. 쿠키 요리법의 가장 인기(요리 팁의 문의도 많았다)있었던 것은 초코 칩 쿠키. 프라임 나우에서 가장 주문이 많았던 상품은 오레오 쿠키. 이것은 초콜릿 칩 쿠키를 직접 만드는 것을 포기한 사람이 오레오를 주문한 것이다.




또한 칠면조와 프라임 립을 만드는 방법의 조언을 요청한 사람도 많았다. 음료 조리법에서 가장 문의가 많았던 것은 톰 콜린스와 맨하탄이었다.



크리스마스 노래가 가장 많이 재생 된 곳은 뉴욕과 시카고와 시애틀. 가장 인기가 높았던 것은 프랭크 시나트라의 "징글벨", 머라이어 캐리의 "연인들의 크리스마스", 호세 펠리의 "축 성탄(Feliz navidad)"이었다.


아마존 뮤직에서 가장 스트리밍 된 크리스마스 노래는 앤디 월리엄스의 "It's the Most Wonderful Time of the Year"로, 가장 조회수가 많았던 크리스마스를 위한 앨범은 마이클 부블레의 "크리스마스"였다.


휴가 기간 동안 가장 요청이 많았던 영화는 "나홀로 집에"와 "엘프". 아마존의 원본이 아닌 가장 시청 된 영화는 "Eye in the Sky"였다.



아마존 프라임은 크리스마스 휴일 쇼핑객에게 대 인기로, 세계에서 10억 개 이상의 항목이 프라임 서비스로 배송되었다. 프라임 나우의 배송으로 가장 빨랐던 것은 13분. 프라임 나우에서의 주문이 가장 많았던 도시는 달라스였다.


크리스마스 이브의 밤, 마지막 프라임 나우의 배송은 캘리포니아 어바인의 배송으로 제품은 전기 깔개 패드와 나이키루(감기약) 등이었다. 주문한 사람은 그다지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낸것 같지 않은것 같다.


그 외에도 크리스마스 휴가기간 동안 잘 팔린 상품에는, 파티 게임의 "미키 마우스 시계", 리바이스 청바지와 케이트 스페이드의 크로스 바디 백, 삽질용 브러시 등이 있었다.


앞으로 크리스마스 즈음에 소원을 빌 때, "산타에게"라는 편지 대신...."응, 알렉사~"라고 말을 거는 것으로 되어 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