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한 미식 축구 선수 뇌의 비밀

살인사건으로 체포되어, 2017년 4월에 감옥에서 자살 한 전직 미식 축구 선수의 뇌를 열어 조사한 결과, 행동과 의사 결정을 컨트롤하는 부위가 크게 손상되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



고교 시절부터 미식 축구에서 눈에 띈 선수였던, 아론 에르난데스는, 플로리다 대학 재학중이었던 2010년 NFL 드래프트에 등록하여 뉴 잉글랜드 패트리어츠에 입단. 타이트 엔드로 활약하고 있었지만, 2013년 6월 약혼자의 동생의 애인을 사살 한 혐의로 체포되어 종신형을 선고 받았었다. 그리고 2017년 4월 19일 새벽, 교도소에서 자살...27세 때의 일.


보스턴 대학의 의사들은 에르난데스의 뇌를 스캔 한 이미지를 공개하고, 만성 외상성 뇌 질환(CTE)상태 였음을 보고. 지금까지 보고 된 또래의 환자의 뇌에서 가장 심각한 증상이었음을 발견했다. CTE는 일반적으로, 사후 뇌를 열어봐야 만 진단 할 수 있는 것으로 되어있다.







의사들에 따르면, 에르난데스의 뇌는 좋은 행동의 선택과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전두엽에 큰 타격을 받고 있었으며, 뇌의 위축과 타우 단백질에 관련한 음영도 볼 수 있었다는 것. 워싱턴 포스트는, 새로운 슬라이드를 본 컨퍼런스에 참석했던 의사들이 숨 막힐 장면들도 있었다고 전하고 있다.


병리학, 신경학 교수 인 앤 맥키 의사는 "CTE 환자는 충동 조절과 의사 결정, 공격을 억제하는 것, 감정의 이동 변화, 분노 등을 제어하기 어렵다"라고 설명.



CTE 진단은 4단계로 이루어지고, 헤르난데스는 3단계라고 진단되었다. 의사에 따르면, 지금까지 46세 이하의 3단계 환자는 보고되지 않았었다. 복서와 미식 축구 프로 선수가 현장에서 뇌진탕을 반복 한 후, CTE가 되는 것으로 생각되며, NFL에서도 CTE는 큰 문제가 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