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은 선택이고, 결과가 아니다"라는 생각에서 이야기를 시작하고 싶다. 정점에 오른 순간에 감사의 마음을 품는 것은 간단하다는 것은 잘 알고있다. 자신의 경력, 미션, 인간 관계, 가계 등 모든 것이 매우 순조로울 때도 마찬가지다.


확실히 맞지만, 일반적 인식과는 달리, 고난일 때나, 삶의 모든 측면을 개선하려고 노력하는 삶의 구축 단계에서도 쉽게 감사의 마음을 가질 수있다. 사실, "감사"는 궁극적 인 성공과 행복을 얻는데 중요한 요소 인 것이다. 이 말에 대해 아직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다음 전문가들의 의견을 보도록 하자.



■ 감사하는 사람에게는 기회가 찾아온다


오프라 윈프리는 감사의 마음을 실천하고 있는 좋은 예이다. 그녀는 불우한 어린 시절뿐만 아니라, 그 헌신적인 활동과 "감사의 일기"에서도 알려져있다. 그녀는 감사의 마음이 사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내용을 많이 만들어왔다. 감사의 일기는 10년 이상 매일 빠뜨리지 않고 계속 쓰고 있다고한다.


"인생에 어떤 일이 일어나더라도 감사의 마음을 잊지 않고 있다는 것을 배울 때, 기회와 인간 관계, 그리고 돈까지도 자신에게 다가오고 있었다"(오프라 윈프리)




■ 감사가 행복을 만드는


데이비드 스타인들 라스트(David Steindl-Rast)는 TED 토크에서 실시한 행복에 관한 강연에서, 이런 질문을 던지고 있다. "행복이 감사의 마음을 만드는 것인지, 아니면 감사가 행복을 만드는 것인지.."


그의 결론은 감사의 마음 이야말로 행복을 가져온다는 것이다. 몹시 불행한 처지와 난제에 직면하면서도, 감사와 행복의 마음으로 극복 한 사람들이 있는것은 우리 모두가 알고있다. 이러한 사람들은 실천하여 행복을 창출하는 것을 나타내는 완벽한 본보기이다.



■ 집중하는 것의 중요성


토니 로빈스는, 집중의 중요성에 대해 자주 말하고 있다. 그의 말에 의하면, 에너지는 집중 한 곳으로 흐른다. 즉, 뇌는 자신이 몇번이나 집중력을 모으는 것을 보고 느끼는 것이다. 집중력이 긍정적 인 것도 부정적인 것도, 생각과 감정은 처음에 집중 한 것으로부터 태어났다. 자신이 올바른 것에 집중할 수 있는지 확인하자.


"감사의 마음을 가지면, 불안은 사라지고 여유가 생긴다"(앤소니 로빈스)




■ 누구에게도 힘든 시기는 있다


매일 크고 작은 파도가 있고, 인생은 끊임없이 우리의 능력, 힘,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인내심을 시험한다. 자신의 일에 대한 자세와 집중력, 감사의 크기는 행복도와 직접 연동한다. 감사 없이는 행복이 될 수 없다. 맛있는 요리, 낯선 미소, 새로운 차 등 무엇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가지려고 하지만, 행복이라는 것은 모든 기회와 사람들, 경험, 도전의 모든것에 대한 순수한 감사에서 태어났다.



■ 행동을 일으키는 감사를 선택하는 방법


자신의 인생에 긍정적 인 사물이나 감사해야 할 대상을 찾기 힘들 때는, 다른 사람이 감사의 뜻을 표하고있는 비디오를 보거나 팟 캐스트를 듣거나 마음을 자극하자. 윌 스미스가 좋은 본보기다. 그는 감사의 마음을 잊지않을 뿐만 아니라, 매우 긍정적으로 어려움에도 웃는 얼굴로 맞서고 있다. 그로부터 뭔개 배울 수 있다.


감사를 선택하려면, 이 기술을 실천하는 충분한 노력이 필요하다. 하루에 일어난 일에 대한 감사에 대해, 일기나 스마트폰의 메모 어플리케이션에 쓰거나, 5분 동안 머리로 생각하거나. 어떤 방법이든 감사는 행동에서 시작된다.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는 의식적인 노력이 필요하지만, 다른 기술과 마찬가지로 일상적인 습관으로 되는것에 따라 조금씩 개선되어 노력 없이도 실헌할 수 있게된다.


세상을 바라 보는 렌즈를 바꾸고, 감사의 마음을 가지면 상황이 바뀌어 보이기 시작하다. 우선은, 오늘 자신이 감사 할 수 있는 5가지를 생각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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