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직장에서 맞는 첫날을 잘 극복하는 27가지 방법

새로운 직장에서 맞는 첫날은 스트레스로 가득 차있다.


어떻게 될지 사전에 알고 있으면 잘 대응할 수 있을 것이다. 전문가들은 신입 사원은 가능한 한 동료들과 의사 소통을 하도록 권하고 있다.



지금의 시즌....새로운 직장에서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새로운 환경에서 맞이하는 첫날은 기억에 남을 것이다. 모든 것이 스트레스로 가득차 있을테지만...


이력서 작성, 면접 준비, 채용 시험....힘든 취업을 거쳐 겨우 손에 넣은 일이다. 회사의 기대에 부응하고 싶다...


"우리의 대부분이 어떤 일이든 그 첫날은 기억하고 있는 것이다. 주위를 감동시켜야 한다는 부담감을 강하게 느끼기 때문입니다"...직장 환경 전문가 "Tame Your Terrible Office Tyrant : How to Manage Childish Boss Behavior and Thrive in Your Job"의 저자 린 테일러(Lynn Taylor)씨는 Business Insider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하지만 첫날의 생할을 잘 계획 해두면, 그 불안을 줄일 수 있습니다"


첫날을 잘 극복하기 위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 것인가?



1. 질문을 준비해두자


2. 간단한 자기 소개를 준비하자


3. 15분 정도 일찍 출근


4. 직장의 인간 관계를 파악하자


5. 휴식을 취한다



6. 미소를 잊지 않는다


7. 직장에 친숙해지기...우선 복장에서 주위에 뜨지 않도록


8. 부끄러워하지 말고 자신의 주위에 말을 걸기




9. 무리를 짓지않는다


10. 점심 초대는 거절하지 않는다


11. 잘 듣고 잘 관찰하자



12. 의사 결정이 어떻게 내려지는지에 주의하자


13. 동료와 이야기 하기


14. 의욕을 보여주자


15. 직장의 규칙을 이해하려고 노력


16. 휴대 전화는 정숙 모드로


17. 호기심을 보여주자


18. 자신의 신체 언어에 주의하자


19. 자신답게 행동하자



20. 싫어하는 판단을 빠르게 내리지 않는다


21. 바빠도 직장 상사를 최우선으로 하자




22. 상사나 주위 사람들에게 감사를 보이라


23. 명문화되지 않은 직장의 규칙을 유심히 관찰하자


24. 회사가 제공하는 연수 오리엔테이션에 제대로 참석하려고 관심을 기울이자



25. 1명이라도 좋으니까, 동료와 친해지려고 노력


26. 어디에 무엇이 있는지 파악해두자. 주위사람들에게 먼저 말을 걸자


27. 잘못되더라도 걱정하지 말자. 내일은 반드시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