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책상위에 두지말아야 하는 9가지 항목

정리 정돈은, 자연적으로 잘하는 사람도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다. 너무 바빠서 일일이 신경 쓸 시간이 없을지도 모르고, 다소 어수선한 것이 일이 잘 된다고하는 사람도 있다.



단,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arvard Business Review)에 게재 된 한 연구에 따르면, 지저분한 책상은 생산성과 업무 효율을 저하시킨다.


또한, 정치에 관련된 아이템이나 취급에 주의해야 할 정보가 포함 된 문서 등, 사무실의 책상에 놓아두기에는 적합하지 않는 것들도 있다.


어떤 유형의 직장에서든, 책상위에서 배제해야 할 9가지 아이템을 소개한다.



1. 점심

책상위에서 점심을 해결해버리는 것을 현명한 선택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실제로는 생산성을 저하시킬 가능성이 있다.


2015년의 NPR 기사에서, 캘리포니아 대학 데이비스 경영 대학원 킴벌리 엘스백(Kimberly Elsback) 교수는, "창의력과 혁신이 태어나는 것은, 사람이 자신의 환경을 바꿀 때 일어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특히 자연에 가까운 환경이나 자연에 둘러싸인 상황에 처했을 때 태어나기 쉽다"고 말했다.


"즉 실내의 동일한 위치에 계속 남아있는 것은, 창의적인 사고에 대해 정말 해로운 것이다"





2. 마셨던 커피 잔

다 마신 커피 잔은 즉시 치우자.



3. 정치에 관련 된 아이템

"누구나 신념이나 의견을 가질 권리가 있다. 그러나 당신의 정치적 견해를 동료는 불쾌하게 생각할지도 모른다". 비즈니스 코치로 기업가 인 Eugene Gamble 씨는 이렇게 말했다.


불필요한 긴장과 대립을 낳지 않기 위해서라도, 갬블 씨는 직장에 "정치"를 반입하지 말것을 권하고 있다.





4. 법적 인 서류

남의 눈에 띄지않는 곳에 보관해 두자.



5. 휴대전화

이것은 실행하기 가장 어려울지도 모른다.


"모바일 단말기를 통해 대부분은, 일을 진행시키는데 방해가되고 있다"라고 리더십 전문가이면서 기업가, 작가이기도 한 저지 그레이엄(Judge Graham) 씨는 이렇게 말하고 있다.


"자신은 구식 인 유선을 선호한다"


계속해서..."일에만 집중할 수 있고, 휴대 전화에 사용하는 시간을 비즈니스상의 가치를 창출하는데에 사용할 수있다"


Journal of the Association for Consumer Research에 게재 된 한 연구에 따르면, 휴대 전화의 존재 자체가 산만하게 만드는 원인으로 되고, 그것은 진동 또는 전원을 오프 하더라도 변하지 않는다고 한다.



6. 과자

건강을 유지하고 싶다면, 책상위에 쿠키나 초콜릿을 두는 것은 피하자. "업무 중 특히 오후의 슬럼프 상태에서는 자연적으로 과자에 손을 뻗치기 마련이다"


원격 워크 정보 사이트 "HomeWorkingClub"의 창립자 벤 테일러(Ben Taylor) 씨는....


"사무실이든지, 가정이든지...칼로리 높은 간식은 부엌 또는 휴게실에 두자. 그렇게하면 일부러가지 않는이상 입으로 들어갈 일은 없다"



7. 이력서

회사를 그만두려고 하고있나? 라고 상사가 생각할 수도 있다.





8. 방향제

내가 좋아한다고 해서, 모든 사람이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9. 퍼스널 케어 제품

"서랍에 칫솔이나 거울을 넣어두는 것은 좋다. 하지만 족집게나 손톱깎이, 탈취제, 화장 도구 등은 집에 두고오자"고 광고 대행사 RPA의 이사, 로라 스몰(Laura Small) 씨는 말한다... 사람이 느슨하게 보인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