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말하는, 2019년 여성 패션 트렌드

2018년, 패션에 있어서는 매우 강하게 대비되는 1년이었다. 사람들은 실용적인 것을 좋아하고, 동시에 종종 화려한 것을 요구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트렌드의 대부분은 여전히 남아있고, 진화 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2019년 여성 패션 트렌드를 살펴보자.


▲ UGG 어그 부츠

2018년, 패션 브랜드의 Y/Project는 UGG는 콜라보 상품으로 허벅지 길이의 부츠를 발표, UGG는 다시, 각광을 받았다. 그 이후, 리안, 시에나 밀러 등 유명 인사들이 UGG의 클래식 한 부츠를 신고있는 모습이 전해졌다. UGG는 또한, 최근 휴가 시즌에, 아마존 프라임 워드로브에서 가장 많이 구입된 인기 브랜드 중 하나이다.


▲ 재킷

2018년, 실용적인 패션이 유행했다. 밀레니얼 세대는, 오래가고 합리적으로 보이는 옷을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를 선호하기 때문이다. 파타고니아, 노스페이스 등 아웃 도어 브랜드가 눈길을 끌었다.


ZARA, Urban Outfitters 등의 패션 브랜드도 양털 재킷을 만들고 있다. Lyst에 따르면, 양털의 검색은 2018년 11월 이후 증가하고 있다.




▲ 인조 모피 코트

소비자가 페이크퍼 모피를 선호하는 뒷면에는, 따뜻함을 넘어 깊은 의미가 있다. 자신의 소비 행동에 의해 배려하고자하는 소비자의 의향이 인조 모피의 유행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들은 고기와 유제품을 먹지 않을뿐만 아니라, 가죽과 모피를 사용하지 않는 옷을 선택, 동물 유래 성분을 사용하지 않는 화장품과 미용 제품을 선택한다고, 시장 조사 기관인 유로 모니터는 최신 보고서 "2019년 세계 소비자 트렌드 Top 10"에 적었다.


▲ 헤드 밴드

Lyst에 따르면, 헤드 스카프, 머리띠, 머리핀 등의 헤어 액세서리, 특히 진주와 크리스탈 장식이 있는 것이 유행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헤드 밴드는 향수 분위기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다시 유행하고 있다고 말한다. 구글의 Year in Search 검색의 2018년에 가장 많이 검색 한 패션은 1980년대와 1990년대의 패션.


▲ 보일러 셔츠(Boiler Suit)

보일러 셔츠의 유행은, 2019년에도 계속된다. Lyst에 따르면, 보일러 셔츠의 검색은 2018년 9월 이후 76%나 증가했다.


▲ 네온 컬러의 클러치 백

2018년, 블랙이 #MeToo 무브먼트의 상징 컬러가 되었다. 2019년은 다양한 컬러가 유행 할 것이다. "진자는 너무 극단적으로 진동한다"고 WSGN catwalks의 디렉터, 리지 보윙은 Business Insider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Lyst에서 형광 색상 정보의 검색은 지난 12개월 동안 120% 증가했다. 대변인은, 이것은 카다시안 & 제너가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설명. 특히, 네온 컬러의 액세서리에 대한 관심은 급격히 높아졌다고. 클러치 백이다. 2018년 9월 이후, 2만회 이상 조회되었다.




▲ 피스타치오 그린

Lyst에서는, 피스타치오와 세이지를 함축 한, 연두색 검색이 10월 이후 22% 증가했다. 이 색상 중 가장 검색된 액세서리는, 가방 및 신발이라고 Lyst는 말한다.


▲ 오버 사이즈 재킷

테일러드 아이템은 2019년에 잘 볼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전술한 보윙에 따르면, 보다 편안한 디자인으로 될 것이라고. "라이프 스타일에 잘 맞는 것이어야한다"고 그녀는 말하고 있다. 즉, 일상의 아이템과 함께 할 수있는 오버 사이즈 재킷과 같은 더 넉넉한 실루엔으로....


▲ 롱 드레스, 롱 스커트

보윙은, 2019년은 레이어가 유행한다고 말한다. 바지를 덮는 롱 드레스가 그 한 예.


이 트렌드는 불안정한 날씨도 한 요인. 쉽게 벗고 입을 수있는 레이어는, 그 대책으로도 된다.




▲ 아스 레저

아스 레저는 거의 10년 동안 트렌드가 되고있으며, 의류 시장에서 활발한 분야 중 하나이다. 시장 조사 기관 인 NPD에 따르면, 현재 아스 레저는 의류 업계 매출의 24%를 차지하고 있으며, 2019년에도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리고 2019년에는 실용성에 우아함이 더해진다. 


▲ 와이드 팬츠

하이 웨이스트의 와이드 팬츠가 90년대 패션의 부활과 함께 스키니 진으로부터 인기를 빼앗고있다. 죽 스키니 진을 입고있던 영국의 캐서린 왕비도 와이드 팬츠의 팬.


"새로운 패션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Urban Outfitters의 리차드 헤인 CEO는 2018년 3월, 결산보고에서 밝혔다. 또한 이 회사는 최근 몇 년간, 스키니 청바지와 요가 팬츠가 만들어 낸 "패션의 틀"에 갇혀 있었다고 덧붙였다.


▲ 청키 스니커즈

2018년, 확실히 가장 이상한 유행이었던 대디 스니커즈는, 2019년 진화 할 것같다. WGSN의 액세서리와 신발의 담당 편집자 댄 비숀은 대드 스니커즈의 인기는 트레일 스타일의 신발에 빼앗길지도 모른다고 Who What Wear에서 언급했다.




"아웃 도어 패션의 인기 고조에 따라 트레일 스타일의 스니커즈는 2019년 "꼭 가져야 할" 스니커즈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 타이 다이

타이 다이 부활의 원인은, 정치적인 발언을 하고, 개성을 확립하려는 욕구의 표현에 있다고 업계 관계자는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등장 해 우파 세력의 목소리가 커졌다. 타이 다이는 평화적이지만, 보수 세력에 대한 항의로 간주 될 수있다고 생각한다"고 R13 데님의 창업자 인 크리스 레버는 하퍼스 바자에 말했다고 한다.


"어떤 의미에서는 과거와 많은 공통점이 있다. 1960년대 닉슨 대통령이 등장, 학생은 보수적인 세력에 항의했다. 이제 트럼프 대통령이 등장해 여성과 이민자, 그리고 LGBT 커뮤니티는 권리를 요구하고 싸우고있다"라고...


"타이 다이의 부활은 실제, 개인 정체성을 회복할 기회를 개인에게 제공했다. 서로 클론처럼 보이는 것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