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접종하면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은 2020년 12월에 미국 식품의 약국의 사용 허가를 취득하고, 각직에서 접종이 시작되고 있지만, 등장한지 얼마 안된 의약품을 접종하는 것은 아무래도 불안감도 있다.

 


그래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접종했을 때 일어나는 반응에 대해 의약품 및 건강에 관한 뉴스 미디어 STAT가 해설한 것이 있는데...

일반적인 백신은, 병원성을 약하게 한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를 체내에 주입하여, 인위적으로 바이러스에 감염된 상태를 재현하는 것으로, 그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을 획득하는 것이다.

 




이에 대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자체가 아니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표면 단백질을 합성한 정보를 가진 mRNA를 주입하는 것. 그 후, 체내에서는, mRNA의 정보를 바탕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표면과 동일한 단백질이 합성되어 그 단백질에 대항하는 형태로 항체가 만들어지는 것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을 획득 할 수있다.

STAT에 따르면, "백신을 접종하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체내에 들어가게 된다"라는 오해가 확산되고 있다는 것. 그러나, 전술 한 바와 같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으로는 mRNA를 주입하기 때문에, 백신을 통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것은 있을 수 없다.

 


또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접종하면, 합성되는 단백질에 대한 면역 반응으로 발열 될 수는 있지만, 이것은 "무릎을 마찰하면, 환부가 열이 발생하는것"과 같은 반응의 구조로 일어나는 정상적인 반응이고, 아무것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

백신 접종 후에 발열 등의 가벼운 부작용이 나타나는 것은, "백신이 효과가 있다"라는 것을 보여준다. STAT는, "백신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끝을 맺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