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로고가 들어간 옷을 입고있는 남성들은?

미시간 대학의 다니엘 크루거 씨의 연구에 의해, 고급 브랜드의 큰 로고가 들어간 옷을 입고있는 사람은, 주위에서 "단기적인 성관계에 관심이 있고, 장기적인 인간 관계에는 별로 관심이없다"라는 사실이 밝혀졌다고....

 


크루거 씨는 "고급 패션 브랜드의 화려한 옷을 입고있는 남성은 그 경제력이 옷에 의해 어필되므로, 부를 추구하는 여성의 남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 아니냐"고 예측하고, 부의 과시와 실제 인간적인 매력에 관계가 있는지 조사를 실시했다.

그래서, 크루거 씨는 미시간 대학의 376명의 학생들에 대해, 큰 로고가 들어간 셔츠와, 작은 로고가 들어간 셔츠, 2장의 랄프 로렌 셔츠를 보여주고, 이 셔츠를 착용하고있는 남성에 대해 어떤 느낌을 갖게되는지 몇 가지 질문을 제기했다.

질문을 받은 학생들의 평가를 통합하면, 큰 로고가 들어간 셔츠를 착용하는 남성에 대한 평가는, 작은 로고가 들어간 셔츠를 착용하고있는 남성으로의 평가에 대해, 성행위에 대한 관심이 높고, 단기간의 성적 관계에 대한 관심이 높고, 장기적이고 헌신적 인 연애 관계에는 별로 관심이 없다고 볼 수 있다는 결과를 얻었다는 것.

 


이 평가에 대해 평가자의 성별 차이에 따른 차이는 거의 볼 수 없었다는.



또한, 큰 로고가 들어간 셔츠를 착용하는 남성은 "바람둥이", "누군가의 연인과 일부러 바람을 피운다", "한 번에 여러 사람과 어울린다" 등의 평가도 볼 수 있었다는 것이다. 

반대로 작은 로고가 들어간 셔츠를 착용한 남성에 대해서는, "더 친밀한 관계를 바라고있다"며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다"라고 평가되고 있다는.

 


또한, 다른 615명의 그룹에 대해 실시한 질문에서, "리더십을 발휘하고 싶을 때 큰 로고가 들어간 옷을 입는다", "면접이나 애인의 부모님을 처음 만날 때는 작은 로고가 들어간 옷을 입는다"라는 응답이 많았다는 것도 밝혀졌다.

크루거 씨는 "지금까지 고급 브랜드의 옷을 입는 것은 그 사람의 상태와 관련지어져 왔지만, 그런 옷을 입는 목적은 다양하다는 것, 로고의 크기로 주위의 인식이 변화된다는 것을 발견했다"라고 언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