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겸손"이 여성의 성공을 막는 5가지의 예

겸손은 무엇인가?


왜 여성에게 손해를 입히는 제약이 되는 것인가?


전세계 지구촌 문화에서는, 여성은 얌전하고 소극적이어야 하고, 교만하거나 자존심 강하고, 자기 주장을 강하게 갖는다는 것은 절대로 보이지 말라고 교화되고 있다고 해야. 한편, 남성은 이와 같은 문화적 장애를 갖지 않는다.



이것은 어느 정도 여성에게 방해가 되고있는 것일까? 여기에서는 "겸손"이, 여성의 성공을 막고 위축시키고 있다는 예를 5가지 들어보기로 하자.


1. 자신의 주장을 내세우고, 원하는 것을 강하게 막무가내 요구하는 것으로 호감도가 떨어질 것으로 생각하는 여성이 많다.


슬프게도, 이 생각은 옳은 것으로 입증되고 있다. 다양한 조사에서, 강하게 주장을 펴거나, 뻔뻔한 여성은 사회에서 불이익을 받는, 여성에 대한 의식 수준의 편견이 널리 공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 자신을 우선시하거나, 자신이 원하는 것이나 어떤 대가를 요구하거나 하는 것에 죄책감을 가지는 여성이 많다.


이런 종류의 "죄책감"에 대해서는 거의 모든 여성이 매일 느끼는 것이라고. 자신의 요구를 우선시 하는, 또는 가정과 결혼 생활에 문제나 갈등, 타협을 가져올 수 있는 목표를 추구하는데 죄책감을 느낄..



여기에서의 문제는, 자신을 우선시 할 때 여성이 가지는 최초의 감정이 죄책감이 들면, 여성이 한 걸음 앞으로 내딛고 원하는 성공을 손에 넣는데 필요한 힘, 에너지, 헌신을 유지하는 것이 영원히 어렵게 되어 버리는 것이다. 여성은 성공을 요구하지 말라고 문화적으로 교육 받아왔기 때문이다.


3. 자신이 낸 성과를 자랑하고 있다는 생각이들거나, 또는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면 자신의 이미지가 손상된다고 믿는 여성이 많다.


인터넷 상에서 자신이 있는 여성이 자신의 기여와 성과에 대해 강력하게 말하는 여성은, 여전히 거만, 교만하다고 사회에서 인식되어져 있다.


이렇게 묻고 싶다. 자신의 존재와 달성 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지 않는건가? 아니면 자신은 가치가 없고, 자신의 재능은 보잘것 없고, 세계에서 필요없는 사람이 되고 싶은가? 그렇지는 않을 것이다.


4. 개인 브래드를 구축하거나, 자신의 강점을 이해하고 표출하는 것을 피하는 여성이 많다.


다른 사람과의 경쟁에서 자신의 강점을 찾아내고,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거절 해 버리는 여성은 매우 많다. 하지만 이러한 행동없이 강력한 개인 브랜드는 구축 할 수 없다.




개인 브랜드의 구축은, 자신의 미세한 특징과 재능을 파악하고, 자신의 소망을 이루기 위해 활용하는 것. 이에 저항을 느끼고 있으면, 앞으로 전진하거나, 자신이 원하는 평가 및 보상, 급여와 만족을 얻기가 어렵다.



5. 자신과 자신의 목표에 대해 어떻게 말하면 좋을지 몰라, 네트워킹(인맥 만들기)을 주저하는 여성이 많다.


겸허 한 자세로 충실한 여성은, 적극적으로 네트워킹에 종사하게 된다. 그러나 미국에서 네트워킹은 일자리를 얻을 수 있는 최대의 수단(전체 80%)으로 되어있다. 큰 꿈과 높은 비전의 실현은 다른 사람의 협력이 필요하다. 또한 훌륭한 멘토, 후원자, 지지자를 찾는 것에도 강한 네트워크가 필요하다.


여기서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해보자.


건강한 수준의 자존심은, 자신이 세계에 대해 훌륭한 가치와 다른 사람을 돕기 위해 자신의 재능과 능력을 활용하는 방법을 이해하기 위한 원동력임에도 불구하고, 왜 부정적으로 파악하는가? 남성이 자신에 대해 자부심을 갖는 것은 좋다고 하는데, 왜 여성이 같은 일을 하면 무슨 소리를 들어야 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