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영향력 랭킹 미용 부문 Top 3

지금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는 누구인가?


포브스가 올해 4월에 발표 한 최초의 "영향력 순위"에서 27세의 조 서그(Zoe Sugg)가 미용 부문의 선두에 선정됐다. 인터넷에서 조에라(Zoella)의 이름으로 알려진 영국의 비디오 블로거/유튜버다.


조 서그(Zoe Sugg)


밝고 시원 시원한 말투와 친근한 외모로 인기의 서그는, 2009년에 미용과 패션에 관한 블로그와 Youtube 채널을 개설. 이후 집에서 찍은 영상을 배포하고 있으며, 2017년 4월 현재 이 채널의 구독자 수는 1,170만 명을 넘는다. 지금 서그가 살고있는 브라이튼의 집은 침실만 5개나 있는 대저택이다.




530만 이상의 조회수를 자랑하는, 골드의 아이 섀도우와 베리 컬러의 립 칠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메이크업 동영상은 "알고있는대로, 나는 전문가가 아니다"라는 한마디로 시작된다.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아니라 어디까지나 수다를 좋아하는 뷰티 마니아는 입장은 시작부터 변함없다. 약국에서 대량으로 사들였던(인터넷 용어로는 "홀=haul")화장품을 검토하고, 쁘띠 플라스틱 코스메틱도 백화점 명품 화장품도 같이 소개한다는 자세가 밀레니얼 세대와 Z 세대의 지지를 모으고 있다.


미셸 판(Michelle Phan)


2012년에는 일상의 생활상을 전달하는 두 번째 채널 "MoreZoella"를 개설. 이곳에는 현재 450만명 이상의 구독자가 있고(동영상은 신중하게 편집되어 있기는 하지만) 팬들의 마음을 잡고있다.


패션과 라이프 스타일계 영향력의 네트워크 "StyleHaul"을 운영하는 스테파니를 홀 바체후스키는, 서그의 인기 비결을 "신뢰할 수 있는 곳"이라고 말했다. "사람들이 얻을 수있는 엔터테인먼트가 무수히 존재하는 지금,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있는 그녀들이 영향력이다"


- 첫 소설도 베스트셀러




서그의 인기는 온라인에 그치지 않는다. 2014년에 발표 한 첫 소설 "Girl Online"은, 영국에서 역대 최고의 첫주 매상을 기록하고, 뉴욕 타임즈의 베스트 셀러에 들어갔다. 2015년, 2016년에 간행 된 속편도 호평이다. 또한 2014년에는 영국의 약국 체인 업체 인 슈퍼 드래그(Superdrug)와 손잡고 젊은 여성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Zoella"를 시작했다. 촛불에서 이모티콘을 본뜬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제품 50점을 히트시키고 있다.


서그는 또한, 자신의 불안 장애와 공황발작에 대해서도 알렸다. 금기되기 쉬운 이러한 문제에 대한 사람들의 의식을 높였다는 이유로, 영국의 정신 건강 관련 자선 마인드(Mind)에서 이 단체 최초의 디지털 대사로 임명되었다.

후다 카탄(Huda kattan)


2012년에 게시 된 400만회 이상 재생되고 있는 동영상에서, 서그는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카메라를 향해 10분에서 20분간 이야기하고, 그것을 수많은 사람들이 보는 인터넷에 발신 할 수 있는 사람은 자신감과 긍지에 넘쳐 리얼에서도 완벽한 삶을 살고있고, 항상 행복하고 웃고 있음에 틀림없다, 라고 생각되기 쉽상이다. 그러나 그것은 사실이 아니다. 사람은 밖에서 보이는 부분 이외에도 다양하게 있다"


포브스의 영향력 순위에서 미용 부문 2위는 메이크업계 Youtuber의 원조로, 화장품 샘플 정기 구매 서비스 Ipsy를 창업 한 미셸 판이었다. 또한, 3위는 블로거로 유명하게 된, 킴 카다시안도 애용하는 화장품 브랜드를 출시 한 두바이 거주 후다 카탄(Huda kattan)이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