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브랜드 랭킹 Top 10

테크놀로지로 격전을 벌이는 것뿐만 아니라, 세계 브랜드 순위에서도 골육의 싸움을 펼치고 있는 Google과 Apple이지만, 새롭게 조사 회사 Kantar Millward Brown의 조사에서, Google이 Apple을 제치고 2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 Apple은 2년 연속 1위



2011년부터 2015년까지 Kantar Millward Brown의 브랜드 순위 "BrandZ Top 100 Most Valuable Global Brands"에서, Apple은 오랫동안 1위 자리를 지켜왔었다.(2014년 2위) 그러나 2016년 Google이 1위를 차지한 후 2년 연속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조사에 의하면, 2016년 Apple은 브랜드 가치가 3% 상승 한 2,346억 달러였다. 한편, Google은 7% 상승 해 2,455억 달러가 되었다고.



이외에 주목되는 기업은 4위에 오른 Amazon이다. 브랜드 가치는 작년보다 41% 상승했고, 순위도 7위에서 4위로 3계단 올랐다. 참고로 2010년 순위에서는 Amazon은 15위를 기록하고 있었다.




또한 Youtube와 Snapchat, Netflix 등 기업이 2017년에 처음으로 100대에 진입한 것도 특이 사항이다.



그리고, 조사는 51개국에서 300만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인터뷰로는 460만건에 달하는 데이터 포인트를 수집하고 순위를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