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중지로 800억원이 날아간 저스틴 비버

그의 대 히트곡 가사에서 말하기를 "미안해라고 사과한 것이 너무 느렸다?"(It is too late to say sorry?)라는 것이 있다. 미국의 스타디움 공연까지 5일 정도 남았는데, 저스틴 비버는 올해 투어의 나머지 14공연의 모든 것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취소가 발표 된 것은 미국 시간으로 7월 24일, 비버의 공식 사이트에서였다. 그는 지난 18개월 동안 진행된 Purpose 투어에서 그를 지지해준 팬들과 스태프들에게 감사를 전했지만 "신중하게 고려를 거듭한 결과, 향후 일정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으며 취소의 이유는, "예측할 수 없는 사태"라는 것.




그러나 이 "예측할 수 없는 사태"라는 것은, 비버의 "소진"이었다는 것이 밝혀졌다. 다른 말로...기력이 없어져 버렸다고나 할까... 어쨌든 발표 후 미국 엔터테인먼트 계 미디어 TMZ에 대해 그는 "모든 것이 잘되었습니다. 2년 동안 투어를 해왔다"며 "휴식을 취하고 긴장을 풀 것이다"라고 말했으며, 또한 팬에 대해서는 "배신감을 느끼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죄송하다"라고 답했다.



미국 공연은 7월 29일 텍사스 주 댈러스에서 시작 할 예정이었다. 그 후 투어는 아시아로 향해 9월의 도쿄 공연 후 싱가포르에서 종료 할 예정이었다. 빌보드에 따르면, 2016년 3월에 시작한 이번 투어는, 지금까지 2억 달러 이상을 벌어들이고 있었다. 비버는 최근 돌출 행동을 이유로, 중국 당국으로부터 현지에서의 공연을 금지당한 것으로 밝혀지고 있었다.


올해 초 8개의 경기장 공연에서 비버는, 총 4000만 달러를 벌어들이고 있었는데, 즉 1공연의 매출은 500만 달러라는 것이다. 향후 14공연을 모두 취소 한 것으로, 추정 7000만 달러가 날아갔다는 이야기.